Screen-Shot-2015-06-02-at-12.56.11-PM

건화빵

건화빵 체험
누룩과 엿기름으로 만든 자연 발효 빵으로 맛 뿐만아니라 소화작용이 우수하여 위, 장 건강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심신을 편안하여 옛부터 윤남석 가옥에 전승되어온 가풍음식입니다. 건화빵의 효능과 고택의 기운으로 여성이 장수하는 집안으로 소문이 났습니다.

칠강주

칠장주 체험
가까이는 현재 우리마을(윤남석 가옥) 멀리는 백제시대(부여) 부터 전해내려오는 완전발효 전통민속주로서 제조 과정에서 자연적으로 탄산이 발생하여 마치 생맥주와 콜라 그리고 막걸리의 맛을 동시에 느낄수 있는 부드로운 여성의 술입니다. 칠장주는 현재 고택에서 5분거리에 있는 백제인주조(대표 이영채)에서 빚고 있습니다.

황토방1

회건 황토방 체험
윤남석 가옥의 건물중 회건 황토방은1916년도에 건축된 초가집을 100% 황토로 마감하고, 부엌에는 전통벽난로를 설치하고, 구들은 이중(겹)구들로 하여 대략 2~3시간만 누어 있어도 피로가 풀어집니다.

시계전시실

엔틱시계 전시실
1790년대부터 1950년대 까지 기계식 엔틱시계(760점)가 윤남석 가옥과 부여 관북문화공간에 전시되어 있으므로 디자인에 관심 있으시거나 디자인,예술,문화분야에 종사하시는 분께서는 아주 좋은 영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음악감상실-530x300

아날로그 음악 감상실
프리 엠프는 피셔, 파워엠프는 스코트, 턴테이블은 필립스,테크닉스 스피커는 와피데일과 제이비엘로
구성되어있습니다. Lp레코드판을 올리면 마치 가수가 옆에서 노래하는 것 처럼 생생한 음악을 윤남석 가옥에서 경험할 수 있습니다.